본문 바로가기

iphone 이 이상해요/네트워크 관련

아이폰 네트워크 문제

반응형

아이폰 네트워크 문제

 

 

 

아이폰 네트워크 1

안녕 하세요. "폰 사용 방법" 의 필자 "저나기" 입니다. 지난 중에 벗꽃 축제가 마지막이라고 해서 키우는 고양이와 산책

을 다녀 왔는데 너무 좋더군요. 이제 봄도 중반을 달려 가고 있네요.

 

 

 

문의 내용

아이폰에는 문제가 없고 공유기에도 문제가 없어요. 근데 와이파이가 연결 되지 않아요. 어쩌면 좋죠? 꼭 와이파이를

연결 해서 사용 하고 싶어요.

 

 

 

조치 방법

아이폰이 하드웨어적 또는 소프트웨어적 네트워크 문제가 없는 것이 확실 하고  와이파이 공유기 또 한 문제가 없는데

Wifi 연결이 잘 안된 다면 호환성 문제 일 수 있습니다. 공유기에 암호가 걸려 있나요? 그렇다면 공유기 암호화 방식을 

바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의 암호화 방식은 WPA2 + AES, WPA + AES, WPA + TKIP/AES, WPA + TKIP, WEP 등의 방식이 있습니다. 

공유기의 설정 안에 보안 방법에서 바꿀 수 있으며, 각 방식에 따라 보안 문자 방식이나 보안 문자 수도 달라 집니다.

여러 가지의 암호화 방식중에 자신의 아이폰과 잘 맞는 방식을 사용 하시면 됩니다.

 

공유기의 제조 회사에 따라 종류가 많고 사용 하는 보안 방식도 다양 하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 하는 환경에 맞는

공유기 또는 암호화 방식을 찾아 보시고 사용 하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개방형(보안을 사용 하지 않음) 방식은 사용 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이유는 개방형은 암호가 없는 방식으로 누구나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성이 매우 높습니다. 공유기 및 사용 기기는 보안을 꼭 설정 하고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방법이 정답 일 수는 없지만 위에서 설명드린 아이폰과 공유기가 문제가 없는 데도 와이파이 연결이 잘 되지 않는

다면 한번쯤은 확인 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 하고 저도 같은 문제로 고민 하다가 이러한 방법으로 해결 하여 

지금가지 아무 문제 없이 와이파이를 사용 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맺음말
사용 기기

반응형

'iphone 이 이상해요 > 네트워크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8 와이파이 꺼짐  (0) 2019.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