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와이파이 꺼짐
간혹 우리는 아무 문제 없이 사용 하던 아이폰의 기능이 저하 되거나 기능을 잃어 버리는 것을 경험 하곤 합니다. 당황 하지 말고 하나 하나 확인 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내용
지금 아이폰8을 사용중인데요 최근에 업데이트를 하고나서 게속 와이파이가 저절로 꺼지는데 이거 어떻게 하나요?
(빠른답변 부탁드립니다.)
해결 방법
1. 백업을 진행 해 주세요
아이폰에 문제가 감지 될 경우 즉시 백업을 진행 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는 개인 데이터를 보호 하고 복구 이후 백업 데이터를 복구 함으로서 폰 생활의 연속성을 유지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만약 개인 데이터중 음악이나 사진 데이터가 압도적으로 많은 경우 별도 백업을 진행 해 주시기 바랍니다.
별도로 백업 하는 방법은 PC를 이용 하여 음악고 사진을 복사 해 두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하면 백업 진행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복구 시간도 줄어 듭니다. 백업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019/03/01 - [Apple] - 아이폰 백업 방법
2. 공장 초기화를 진행 해 주세요
아이폰의 문제는 크게 소프트웨어성 오류 와 하드웨어성 오류로 나누어 집니다. 하드웨어성 오류는 비용과 시간이 소비됨으로 비교적 시간과 비용이 들지 않는 소프트웨어성 오류를 먼저 점검 하여야 합니다. 아이폰의 소프트웨어성 오류는 공장 초기화를 통해서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공장 초기화는 아이폰을 최신 버전의 ios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공장 초기화 를 한 후 와이파이가 저절로 꺼지는지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기간 같은 증상이 나타 나지 않는다면 소프트웨어성 문제가 수정돤 것입니다. 하지만 동일 증상이 반복 된다면 다음 절차를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공장 초기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2019/02/09 - [Apple] - 아이폰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
3. 공유기 상태 확인
가. 사용 하는 공유기의 상태를 확인 해 주세요.
공유기와 거리가 적당 한지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유기와 정상적인 통신이 이루어 지려면 최소한 8미터 이내여야 합니다. 그리고 공유기와 내 아이폰 사이에 벽이 있는 경우 통신 상태가 더 않좋아 질 수 있습니다.
나. 공유기가 정상 작동 되는지 확인 하세요.
다른 핸드폰 또는 PC를 통해 공유기가 정상 작동 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 공유기와 내 아이폰 호환성을 확인 하세요.
공유기에 따라 암호화 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암호화 방식을 바꾸는 것 만으로도 아이폰과의 통신 환경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4. 아이폰 기능의 문제(하드웨어적 문제)
가. 애플 콜센터(080-333-4000)에 문의 하세요.
애플 콜센터는 365일 오전 9시 ~ 오후 9시 까지 상담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일련 번호를 미리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상담시에 필요 할 수 있습니다. 고장 증상은 되도록 자세히 전달 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자는 전화로 할 수 있는 조치법을 사용자에게 전달 할 것입니다.
조치 대로 하여도 동일 증상인 경우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 방문을 예약 하고 위치와 연락처 정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하드웨어적 오류의 종류오는 와이파이 안테나 연결성 문제, 메인보드의 문제, 네트웤 모듈의 문제 일 수 있습니다. 부품 교체를 통해서 정상적으로 아이폰을 사용 할 수 있게 됩니다.
보증기간(구매 후 1년간)이고 침수 또는 파손 흔적이 없는 경우 무상으로 서비스 받으실 수있습니다. 네트워크 문제는 리퍼 교체로 진행 됩니다. 만일 보증기간이라고 하더라도 파손 또는 침수 흔적이 있는 경우 유상 서비스로 전환 됩니다. 만일 당신이 애플 케어 플러스에 가입 되어 있고 보증 기간인 경우 침수나 파손이 있더라도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상 수리 비용과 애플 케어 플러스 관련 내용 그리고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의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조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2019/02/17 - [Apple] - 아이폰 수리 비용
2019/03/17 - [Apple] - 아이폰 애플케어 플러스를 알아보자
2019/05/12 - [Apple] - 애플 공인 인증 서비스 센터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 드리고 해당 내용에 문제가 있거나 수정 해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 "리플"이나 "방명록"에 내용을 남겨 주시면 확인 후 검토 하여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마음에 들고 도움이 되었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Used device
iPhone6S Plus 128G IOS 12.2
iMac MacOs High Sierra 10.13.6 / Windows 10
'iphone 이 이상해요 > 네트워크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네트워크 문제 (0) | 2019.04.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