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Store 에서 동의 메세지 무한 반복
2019년 4월 25일 오늘 App Store 에서 앱을 받으려고 하니 동의 메세비가 뜨고 동의를 진행 했음에도 반복적으로 동의 메세지만 뜨고 앱을 받을 수 없다는 질문이 매우 많아 졌습니다. 이미 애플 쪽에 문의 한 분도 계시지만 딱히 해결책이 아직은 없어 보입니다. 제 아이폰에서 앱을 다운 받아 보았지만 아직까지 제 아이폰에서는 동의 메세지가 뜨지 않고 있습니다.
일부 이용자는 동의를 하려 해도 동의 메세지를 누르는 창이 뜨지 않아 동의를 할 수 없다고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번에 애플이 미디어 서비스 이용 약관을 수정 하면서 발생 한 문제로 보입니다.
정확 한 해결책은 아니지만 이렇게 해보실 것을 알려 드립니다.
동의 메세지 이후 동의 창이 뜨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App Store 가 아닌 iTunes 안에 있는 iTunes Store 에 접속 합니다.
2. 무료 음악 파일을 1개 다운 받습니다. (App Store 에서 음악 앱을 받는게 아닙니다.)
3. 이때 동의 메세지가 뜨면 동의를 진행 합니다.
4. 다시 App Store 에 서 원하는 앱을 다운 받아 봅니다.
이렇게 해서 해결 하신분들이 계시고 그렇지 못한 분도 계십니다. 한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결 하지 못한 분들은 애플 콜센터 (080-333-4000)에 문의 해보시기 바랍니다. 문의 시간은 365일 오전 9시 부터 오후 9시 까지 상담이 가능 합니다.
해결 하신 분들은 리플로 해결 방법에 대하여 글을 적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애플 콜센터에 위 내용에 대한 문의가 단시간에 증가 했다고 합니다. 아직 완벽 한 해결책이 앖는 상태로 새로운 계정은 문제 없이 동작 하지만 기존 계정에 대한 애플 서버나 서비스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예상 됩니다. 앱을 다운 받아 써야 하는 입장에서는 매우 불편 한 상황입니다.
애플의 빠른 수정이 필요 해 보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앱스토어에서 앱을 선택 하고 다운 로드를 누르면 동의 메세지가 나타 나고 "승인"을 누른 뒤 약관이 나타나면 약관을 스크롤 하여 맨 아래 까지 내린 후 우측 상단에 "승인"을 한번 더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약관의 끝까지 내리셔야 합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 드리고 해당 내용에 문제가 있거나 수정 해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 "리플"이나 "방명록"에 내용을 남겨 주시면 확인 후 검토 하여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마음에 들고 도움이 되었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Used device
iPhone6S Plus 128G IOS 12.2
iMac MacOs High Sierra 10.13.6 / Windows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