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아이폰 테스트 방법

반응형

아이폰 테스트 방법

 

 

 

아이폰 테스트 방법1

 

 

아이폰 새제품을 구매  하거나 중고를 구매 할 경우 짧은 시간에 모든 기능을 확인 하기는 어려울 것 입니다. 특히 중고거래는 개인 거래가 많고 제품을 충분히 살펴 볼 시간과 여건이 안됩니다. 모든 기능을 체크 해 볼 수는 없지만 자신이 중요 하다고 판단 되는 기능을 빠를게 확인 하는데 도움이 될까 해서 이렇게 포스팅 합니다.

 

해당 포스팅이 절대적으로 옳다고 할 수 없으며 구독자님들이 생각 하고 계신 방식이 있다면 그 방법을 사용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외관

 

아이폰 테스트 방법2

 

 

아이폰 외관에 스크래치, 크랙 흔적, 이염 흔적이 없는지 육안 검사를 합니다. 가능 하면 태양광이 비치는 창문에서 30Cm 전 후 또는 형광등 바로 아래서 확인 하시면 정확히 확인 하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버튼

 

아이폰 테스트 방법3

 

 

 

홈버튼 을 누를 때 홈으로 돌아 오는지, 볼륨 버튼을 눌렀을 때 화면에 볼륨 높이가 표시 되고 정상적으로 동작 하는지, 전원 버튼을 눌렀을 경우 전원이 잘 켜지고 꺼지는지를 실제 버튼을 누르면서 확인 합니다. 버튼은 특히 눌렀을 때 함몰 현상이 없는지도 확인 합니다.

 

 

화면

 

아이폰 테스트 방법4

 

1. 아이폰 화면에 스크래치 및 깨짐 흔적이 있는지 육안으로 확인 하며 필요에 따라 소능로 만져 보아야 합니다.

 

2. 데드 픽셀은 여러 종류의 단색(힌색, 회색, 검정색, 빨강색, 녹색, 파랑색, 청색, 보라색, 노랑색)을 화면에 표시 하여 위에서 아래로 천천히 충분히 살펴 보아야 합니다. 불량 화소는 매우 작으며 색상에 따라 보이기도 보이지 않기도 합니다.

 

3. 터치 및 멀티 터치 정상 동작을 확인 하기 위해서 앱을 사용 하곤 합니다. 앱을 사용 할 수 없는 경우 화면상의 앱을 꽉 채우고 하나씩 눌러 보면 위치에 따른 터치 동작이 정상으로 동작 하는지 확인 가능 하며, 사진 어플을 실행 하여 화면을 확대 축소 하면서 멀티 터치가 정상 작동 되는지 확인 합니다.

 

 

블루투스

 

아이폰 테스트 방법5

 

 

 

블루투스는 사용 하고 계신 블루투스 이어폰이 잘 연결 되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벽이 없는 약 8미터 거리에서도 정상 작동 되는지 확인 하시기 바립니다.

 

 

와이파이

 

아이폰 테스트 방법6

 

블루투스가 정상 작동 된다면 와이파이도 정상 작동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유는 최근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는 같은 모듈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통화 스피커 및 마이크 음질

 

아이폰 테스트 방법7

 

 

 

직접 다른 폰에 전화를 걸어 들리는 소리와 내가 말하는 소리가 상대방 폰으로 잘 전달 되는지를 확인 합니다.

 

 

이어폰 연결 잭

 

아이폰 테스트 방법8

 

유선 이어폰을 이어폰잭에 연결 하고 양쪽 음질이 잘 들리는지 리모콘 동작시 해당 기능이 정확하게 동작 하는지 확인 하여야 합니다.

 

 

충전

 

아이폰 테스트 방법9

 

1. 충전 케이블을 연결 하여 충전이 표시 되는지 확인 합니다.

 

2. 무선 충전이 가능 한 모델인 경우 무선 충전기에 올려 놓고 충전이 표시 되는지 확인 합니다.

 

 

스피커

 

아이폰 테스트 방법10

 

 

음악앱을 열고 음악을 플레이 하여 소리가 잘 들리는지 갈라지거나 끊어짐이 없는지 확인 합니다.

 

 

진동

 

아이폰 테스트 방법11

 

아이폰의 설정 - 사운드 - 전화벨이 울리면 진동 을 On 하고 진동이 정상적으로 동작 하는지 확인 하여야 합니다.

 

 

카메라 동작

 

아이폰 테스트 방법12

 

카메라는 실제 사진을 찍어 봐야 합니다. 요즘 아이폰 XS, 아이폰 XS Max, 아이폰 XR 모델에서 카메라 센서 오류가 많습니다. 어두운 곳을 촬영시에 빛이 이중으로 표현 되는 식의 센서 불량이 많습니다. 촬영한 사진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설정에서 진동으로 설정 하고 진동이 정상적으로 동작 하는지 확인 합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 드리고 해당 내용에 문제가 있거나 수정 해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 "리플"이나 "방명록"에 내용을 남겨 주시면 확인 후 검토 하여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마음에 들고 도움이 되었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Used device 
 iPhone6S Plus 128G IOS 12.2 
 iMac MacOs High Sierra 10.13.6 / Windows 10

반응형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팟 실시간 듣기  (0) 2019.05.31
아이폰 확대기를 활용 하자.  (0) 2019.05.27
아이폰 서비스 만족도  (1) 2019.05.15
애플 공인 인증 서비스 센터  (1) 2019.05.12
에어팟 구매 그리고 구성품  (0) 2019.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