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이 이상해요/iphone 화면 및 터치 관련

아이폰X 부분 터치 불량 관련

반응형

아이폰X 부분 터치 불량 관련

 

 

 

우리 나라 아니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불량은 디스플레이 일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교체는 화면이 깨지거나 터치가 정상 동작을 하지 않거나 화면 픽셀이 문제가 있을 경우 동시에 같이 교체 되는 부품 입니다. 우리 나라 사람들의 경우 떨어 뜨려서 화면이 깨진 경우가 대부분의 서비스률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에서는 디스플레이 교체의 경우 당일 수리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협력 업체 수리기관에서도 이정책을 따르고 있습니다. 그만큼 수리 비중이 높기 때문일 것 입니다. 오늘 아이폰 문제에서는 떨어 뜨림으로 인해 외관에 문제는 없지만 터치 오동작이 부분적으로 문제가 있는 아이폰을 소유 한 분의 문의 내용입니다.

 

 

 

아이폰X 부분 터치 불량 관련1

 

 

 

문의 내용

 

아이폰x 사용자입니다. 아이폰x 를 kt 통신사로 구매 개통 했습니다. 엊그제 폰을 떨어트렸는데 액정이 깨지거나 폰에 흠이 생기거나 기스가 나지도 않고 정말 겉으로보면 s급인데요 터치가 가운데 부분만 안돼서 폰을 못사용 하고 있습다. 

사설 수리센터를 방문 하여 문의 하니 수리비용이 40만원 정도가 나온다는데 여기서 하는게 맞는걸가요?

 

리퍼는 구입 후 몇개월 이내에만 가능한걸로 아는데 리퍼기간도 끝난거겠죠? 제가 폰 보험을 든거 같기도 한데 보험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할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해결 방법

 

1. 보증기간(아이폰 구매 후 1년간) 이고 파손  또는 침수 흔적이 없는 경우

 

무상 서비스가 가능 합니다. 서비스 방법은 터치 문제이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교체로 진행 됩니다. 참고적으로 디스플레이 와 배터리는 부분 수리가 가능 합니다. 터치인데 디스플레이를 교체 하는 이유는 아래 디스플레이구조를 보면 알 수 있는데 구조는 강화 유리 + 터치 스크린 + 화면 이렇게 한몸으로 구성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 폰들은 따로 분리 되어 자재가 공급 되기도 했지만 지금은 기술의 발전과 제품의 퀄리티가 높아 지면서 수리 자재도 아예 한몸으로 제공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X 부분 터치 불량 관련2

 

2. 보증기간이 지났거나 보증기간이어도 침 수 또는 파손 흔적이 확인 되는 경우

 

유상 서비스로 진행 됩니다. 역시 디스플레이 교체를 진행 하게 되는데요. 비용은 아이폰X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 기준으로 비용은 355,000원 발생 됩니다. 보험에 가입 되어 있는 경우 수리비용의 일부 비용을 보험금으로 지급 됩니다. KT 의 경우 KT폰보상센터(http://www.ollehphoneins.com) 에서 가입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일 애플 케어 플러스에 가입 되어 있는 경우 기본 보증기간인 1년이 지났거나 침수 또는 파손이 있더라도 2회에 한해서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리 비용에 대한 정보를 더 알아 보고자 하신다면 아래 포스팅 내용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2019/02/17 - [Apple] - 아이폰 수리 비용

 

아이폰 수리 비용

아이폰 수리 비용 새차를 뽑았습니다. 기분 좋게 가족들과 같이 드라이브를 다녀 왔습니다. 그런데 다음 날 아침 차 문을 열려고 하니 문에 소위 이야기 하는 "문 콕" 자국이 보입니다. 순간 얼어 버립니다. 세상..

phoneway.tistory.com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 정보가 필요 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019/05/12 - [Apple] - 애플 공인 인증 서비스 센터

 

애플 공인 인증 서비스 센터

애플 공인 인증 서비스 센터 애플 홈페이지에서 공인 서비스 센터를 찾으려 하니 뺑뺑 돌다가 다시 처음 검색 사이트로 돌아 오개 되는 기이한 현상이 있어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통해 애플 공인..

phoneway.tistory.com

 

애플 케어 플러스 정보를 얻고자 하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2019/03/17 - [Apple] - 아이폰 애플케어 플러스를 알아보자

 

아이폰 애플케어 플러스를 알아보자

아이폰 애플케어 플러스를 알아보자. 이전 포스팅에서 에플케어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은 에플케어 보다 좀 더 확대 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에플케어 플러스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phoneway.tistory.com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 드리고 해당 내용에 문제가 있거나 수정 해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 "리플"이나 "방명록"에 내용을 남겨 주시면 확인 후 검토 하여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마음에 들고 도움이 되었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Used device 
 iPhone6S Plus 128G IOS 12.2 
 iMac MacOs High Sierra 10.13.6 / Windows 10

반응형